0 Flares Facebook 0 Twitter 0 Google+ 0 Email -- 0 Flares ×
ⓒ중앙일보 ⓒ한겨레

 

중앙대학교 교수협의회(이하 교협)가 이사회의 김창수 총장 연임 결정에 반발하며 농성 및 삭발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성은 내일(15일) 오전 11시 201관(본관) 앞에서 진행된다. 이번 농성은 15일, 16일, 18일 3일간 매일 24시간 이어질 예정이다.

교협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대표자회의 일방적 무산 ▲무책임한 광명병원 부채문제 ▲QS평가에 대한 책임 ▲학생 여론조작 등을 이유로 총장 불신임 투표를 진행하고, 11일 김창수 총장 불신임 입장을 발표했다. 투표 결과 투표 대상자 821명 중 총 495명(60.3%)이 투표에 참여해 380명(투표자의 76.8%)이 총장 불신임에 찬성했다. 또한, 전체 투표자 중 460명(92.9%)은 현재와 다른 총장 선출 제도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그러나 중앙대는 이틀 뒤인 13일 이사회를 열고 김창수 총장의 연임을 의결했다.

교협은 “교수 손으로 불신임을 했고 또 현행 총장 지명제에 대해 반대 의사를 표명했는데, 바로 이틀 후 이사회는 불신임받은 총장을 다시 임명했다. 박용현 이사장은 중앙대 모든 교수를 모욕하고 모든 교수에 대해 전쟁을 선언한 것”이라며 농성에 대해 교수와 학생들의 지지 및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30대 청년 자연대 학생회는 14일(오늘) 페이스북 페이지에 농성 일정을 공지하고 “같은 문제의식을 지닌 학우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서울캠퍼스 중앙운영위원회는 내일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총장 연임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교협, 김창수 총장 연임 반발…삭발 농성 돌입
태그:                         

교협, 김창수 총장 연임 반발…삭발 농성 돌입”에 대한 1개의 생각

  • 2018년 3월 31일 13:52
    고유주소

    I just want to mention I am just beginner to blogging and site-building and seriously enjoyed your blog site. Likely I’m planning to bookmark your website . You really come with fantastic articles. Regards for sharing your web site.

답글 남기기